[기수다] 기업 어벤저스 변호인단, 부동산 경찰과 탁현민, 조두순 출소
[기수다] 기업 어벤저스 변호인단, 부동산 경찰과 탁현민, 조두순 출소
  • 오두환 기자
  • 입력 2020-09-22 10:53
  • 승인 2020.09.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오두환 기자] 일요서울 '기자들의 수다(기수다)' 7회가 지난 22일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일요서울신문 본사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경제]

기업 어벤저스 변호인단

1. 대기업들이 현재 어떤 소송중인지? 소송 내용은?

2.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 불법승계 의혹 관련 재판 시작했나요?

3. 삼성전자 변호인단 어떻게 구성이 됐나요?

4. 만약 재판에서 이재용 부회장의 불법승계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5. 혹시 삼성 직원들 반응 취재 좀 해 봤나요?

6. 이웅렬 코오롱 전 회장도 재판을 받는 것으로 아는데? 왜 재판을 받고 있죠? 인보사 문제 뭔가요?

7. 이웅렬 전 회장은 변호인단 구성을 어떻게 했나요?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눈에 띄는데.

9. 기업들이 이런 어벤저스 변호인단을 꾸리는게 전관예우 덕을 보려고 하는건데,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10. 제일 궁금한게 변호사들의 수임료란 말이에요. 얼마나 하죠? 삼성은 100억대?

 

[정치]

부동산 경찰과 탁현민

1. 민주당에서 김형걸 의원을 제명처리했어요? 의원직은 유지 되는거죠?

2. 이낙연 대표의 결단력이 눈에 좀 띕니다.

3. 자연스럽게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의 거취에 대해 관심이 가는데? 피감기관들로부터 최대 1천억대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

4. ‘문재인 대통령의 믿을맨’이죠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최장수 총리가 된다구요? 정말 비서실장이나 국무총리까지 가는 게 아닌가 싶어요.

5. 그런데 요즘 ‘부동산 거래 감독기구‘에 대해 말들이 많습니다. ’부동산 경찰‘ ’부동산거래분석원‘ 등으로 불리는데, 어떤 곳이죠?

6. 도대체 뭐가 문제인거죠? 말 많은 부동산 분야에 감독기구가 생기면 좋은 거 아닌가요?

7. 빅브라더 공기업? 부동산계 공수처 같은 개념인가요?

8. 반대 측 논리 중 하나가 부동산 거래 신고내용조사가 진짜 가능할까? 하는거죠? 그리고 개인정보 침해 위험성까지... 그런데 그런 걸 떠나서 국회의원들이 자기들 뒷조사 할까봐 그러는거 아닌가요?

9. 지난주였죠 BTS가 청와대에 갔던데, 청년의날 행사를 했더라구요? 어떤 내용이었는지 간략히 설명 좀 해주시죠?

10. 사람들이 그러더라구요 BTS가 정말 나올줄 몰랐다. 아마 탁현민도 그랬던 것 같은데. 어쨌거나 이 행사 탁현민이 또 기획을 했어요?

11. 도대체 이런 기획력을 가진 사람이 왜 국민의힘에는 없는지 안타까운데, 오늘 국민의 힘에서 당색하고 로고 등을 공개한다고 하죠?

 

[사회]

조두순 출소

1. 조두순 출소일이 언제죠?

2. 출소 후 자기가 살았던 안산으로 간다는 얘기가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 것 같던데?

3. 조두순이 교도소에서 생활은 어땠나요? 알려진 게 좀 있나요? 아내도 있는 걸로 아는데?

4. 안산에서는 조두순이 안산으로 오면 절대 안된다는 반응도 있는 걸로 아는데? 안산시에서는 어떤 대책을 내놓고 있나요?

5. 조두순 관련 국민청원도 올라와 있죠?

6. 피해자 부친이 국회의원에서 편지도 보냈다고 하는데 내용을 간단히 읽어 줄수 있나요?

7. 법무부에서는 ‘조두순 재범 방지 종합 대책’을 마련한 걸로 아는데, 조두순을 어떻게 관리 한다는 얘긴가요?

8. 조두순 영구 격리를 원하는 국민들이 많은 걸로 아는데 사실 그게 쉽지 않죠?

9. 현실적으로 조두순의 출소를 막거나 이사를 강제할 방법은 없어요, 출소후에 조두순은 전자발찌를 착용하죠?

10. 다음주에 조택영 기자가 재미있는 기사를 준비하는 걸로 아는데 간단히 어떤 내용인지 살짝 알려 주시죠?

 

오두환 기자(진행, 이범희·조택영·조주형 기자(출연)

오두환 기자 odh@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