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3동 새마을부녀회 등 6개 사회단체 등 민·관 취약계층 위한 따뜻한 마음 줄이어
계산3동 새마을부녀회 등 6개 사회단체 등 민·관 취약계층 위한 따뜻한 마음 줄이어
  • 조동옥 기자
  • 입력 2020-11-13 13:20
  • 승인 2020.11.1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와 계양3동 한샘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탁 등
계산3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로 취약계층 160세대 지원
계산3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로 취약계층 160세대 지원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계양구 계산3동(동장 배기호)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계산3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새마을부녀회, 동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등 6개 사회단체와 함께 ‘2020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금과 계산3동 사회단체의 후원금으로 4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160세대에 전달했다.

김귀녀 계산3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이웃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기호 계산3동장은 “관내 취약계층 주민을 위해 6개 사회단체가 합심하여 봉사를 해주신 결과, 작년보다 두 배 이상의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 주민분들께 배부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시기에 행사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계양3동 한샘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탁
계양3동 한샘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탁

또한 계양3동 소재 한샘어린이집(원장 정서경)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난 12일 이웃돕기 성금 562,000원을 계양3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선영)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6일 한샘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실시한 바자회 행사로, 40여 명의 어린이집 원생들과 학부모가 안 쓰는 물품을 모아 판매한 수익금과 음식판매를 통해 모금한 성금이라고 전했다.
 
계양3동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서경 원장은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건과 서로 바꿔 쓰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의류와 신발, 생활용품 등을 가져와 아나바다 행사를 개최했다.”며, “바자회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물자절약과 이웃사랑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선영 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잊지 않고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계양3동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동옥 기자 mgs5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