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여…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
한화디펜스,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여…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
  • 이창환 기자
  • 입력 2020-12-03 09:03
  • 승인 2020.12.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디펜스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ㅇ자원봉사 유공 표창을 받았다. [이창환 기자]
한화디펜스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ㅇ자원봉사 유공 표창을 받았다. [이창환 기자]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해온 한화디펜스가 지난 2일 ‘2020년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한화디펜스에 따르면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은 유엔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월5일)을 기념해 수여되는 상으로 올 한 해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기관, 기업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한화디펜스는 2018년부터 중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지역사회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유공 표창을 받았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장 사회공헌 활동의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본사 팀장급 임직원들로 구성된 정기 봉사팀 ‘리더스 드림팀’을 출범시켜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지역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직접 캘리그라피(Calligraphy) 서체로 응원의 문구를 써넣은 부채와 ‘약 달력’ 등을 제작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연말을 맞이해 전사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 기간’을 지정하고 한화디펜스의 본사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사회를(수도권, 창원 등)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본사에서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큰 나눔 옷장 캠페인’에 동참해 임직원들의 겨울 옷을 기증하였고, 중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침구 100세트를 전달했다. 

창원1사업장에서는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김장 600박스를, 창원2사업장에서는 극세사 이불 100세트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소외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했다. 

이재원 한화디펜스 경영지원실 지원팀장은 “임직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해 뜻 깊은 상을 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더욱 힘든 환경에 처해 있는 이웃과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shine@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