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신학년 개학 맞이 학교 현장 방문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신학년 개학 맞이 학교 현장 방문
  • 최미자 기자
  • 입력 2021-03-02 18:51
  • 승인 2021.03.02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년 운영 현황 및 학교 현장 의견 수렴
2일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신학년 개학 맞이 학교 현장 방문하며 학생들을 반기고 있다.
2일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신학년 개학 맞이 학교 현장 방문하며 학생들을 반기고 있다.

[일요서울l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일 대전목양초등학교와 충남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신학년 개학에 따른 학교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아침 8시 30분부터, 대전목양초 교문에서 새 학년 첫날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고,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매일 등교가 이루어지는 유치원 및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한 수업이 이루어지는 초등학교 1~2학년 교실을 순회하면서 책상 거리 유지, 감염 예방 물품 비치 상황 등을 살피고, 학교 관계자 간담회를 통해 등교수업 시 학생 간 밀접 접촉 최소화 방안과 원격수업 질제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서 충남여고를 방문해 신학년 학사 운영 및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고등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 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학교 교육시설 환경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애로 사항을 체크하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 및 탄력적인 학사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학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위해 교육 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면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선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미자 기자 rbrb34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