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외국인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온라인으로 개최
공주대, 외국인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온라인으로 개최
  • 최미자 기자
  • 입력 2021-03-04 18:13
  • 승인 2021.03.0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l공주 최미자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는 3일 국제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외국인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김왕식 대외협력본부장, 김명신 국제교류과장, 관계자 및 해외체류 및 자가 격리 중인 외국인 신입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3일 원성수 총장은 외국인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 후 기념 촬여을 하고 있다.
3일 원성수 총장은 외국인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 후 기념 촬여을 하고 있다.

공주대 2021학년도 1학기 외국인 신입생은 나이지리아를 비롯한 12개국 출신의 학부 11명, 석사 20명, 박사 10명 등 총 41명이 입학했다.

원성수 총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이 힘든 상황이지만 공주대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외국인 유학생이 마음 놓고 공부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전공 보충수업, TOPIK 자격증, 한국어 강좌 등 학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수강신청, 성적관리, 장학금 신청 등의 학사 관리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입학식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신입생 소개, 총장 인사, 신입생 영상 소감 발표로 진행됐다. 이어서 오리엔테이션 행사로 학사일정, 대학생활, 한국어 수업, 출입국(비자) 민원 서비스, 국민건강보험 안내와 공주경찰서 외사과 협조를 받아 유학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예방 및 성희롱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행사를 주관한 국제교류과 김명신 과장은“대학에 입학하는 외국인 학생들의 초기 적응 및 정착을 위해 한국 생활과 유학생활의 성공적인 안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학생들이 학업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이 자신의 꿈을 가꾸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대외협력본부 국제교류과는 전 세계 47개국 165개 대학과 자매관계를 맺고 이를 기반으로 재학생의 국제화역량을 향상시키고 교육역량개발을 통해 국제화 위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미자 기자 rbrb34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