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대상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기업경영 개선’ 위한 강의 진행
총 4회 단기특강 방식으로 운영, 매 회 15명 선착순 모집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2022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과정은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함께 성장전략, 리더십 등 기업경영을 위한 핵심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은 2021년까지 총 393명이 수료하였으며,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여파로 단기특강 방식으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단기특강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경과원 본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먼저 1회차 특강은 ‘현대중국의 이해’라는 주제로 중국의 역사·문화·정치코드, 미중갈등, 한중관계의 이해 등으로 구성하여 9월 20일(화)에 진행된다.

2회차 특강은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 베트남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베트남 경제전망 및 진출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10월 27일(목)에 진행된다. 두 특강 모두 한국외대와 협력을 통해 구성하였다.

3회차 특강은 11월 10일(목)에 기업 성장을 위한 3가지 필수요건 등 '기업경영분석과 성장전략수립’을 주제로, 4회차 특강은 11월 11일(금)에 ‘중소기업 CEO를 위한 맥락적(Context) 리더쉽’을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회차별로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회차 당 15만 원이다. 신청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2022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