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8일 ~ 12월 4일

                 

모든 일을 순리로 다스려야 길한 운수다. 순리는 절약 절제를 의미한다. 쓸데없는 고집과 만용 은 액운을 부를 수도 있다. 지출과 소모가 많이 따르는 운수니 매사 절약하고 감정 절제해야 길하 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 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수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12/2, 4                흉일 : 30 
솔직히 터놓고 실행하라. 운이 좋은 수니 공연히 이론적으로 이것저것 따지기보다는 자신의 직 감과 판단에 따라 민첩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온다. 첫인상이 좋은 일은 반드시 성공한다. 잠 시 만난 사람과도 연정이 일어날 때니 감정을 절제하라. 행운이 기다리는 때다. 길흉이 상반하나 처음은 어려워도 주중에 풀려 태평한 상이다. 당장은 난처해도 해결될 징조가 보이니 마음의 여유 를 가지라.                                                                    
길일 : 28, 29, 12/1        흉일 : 12/3, 4  
천하의 어떠한 큰 일도 개혁이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타인의 협력을 얻어 순조롭게 되는 호운으로 뜻밖의 기쁜 일이 있다. 부진하던 일도 자연스럽게 풀린다. 성심을 다하면 신도 감응하 여 당신을 도우니 서쪽의 귀인이 기쁜 소식을 가지고 온다. 융통성을 가지고 올바르게 처신하면 길하다. 종교나 학문연구에 종사하는 사람은 발전할 운수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을 기하고 기 다리면 좋은 일이 생긴다.                                            
길일 : 29, 30                 흉일 :28, 12/2  
음양이 밝으니 만사형통하다. 매사 자기 분수와 위치를 고려해야 할 운수다. 자칫 방심으로 피 해로 되돌아 올 수 있다. 여성은 남성의 호의적 태도를 경계하고 혼인문제나 계약 문제 등은 다음 주로 미루라. 즐거운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실속이 허전해 섭섭함도 내포하고 있는 상 이다. 남의 이목에 신경을 쓰다 보니 당장은 기쁠 수 있으나 따지고 보면 무익한 일로 시간만 낭비 했구나. 이성관계에 신경 쓰고 험담에 대비하라.        
길일 : 29, 30                 흉일 : 28, 12/3 
연약한 기둥에 엄청난 대들보를 바치고 있는 격이니 힘에 부치고 책임도 무겁다. 먼저 과중 한 부담을  덜어 낼 정도를 간구하라. 사적인 일은 뒤로 미루고 공적인 일부터 해결하라. 놓친 기 회에 연연하지 말고 체념하는 것이 상책이다. 믿던 사람 때문에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구설 이 따르니 당신의 뜻을 알아주지 않는다. 자만과 오만을 버리고 겸허하게 처신하면 별일이 없다.                                                                                  
길일 : 28, 12/1               흉일 : 30 
경쟁이 심하고 분쟁이 우려되니 굳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내야 한다. 구름만 가리고 비 가 오지 않는 수니 보물이 진흙속에 묻혀있다. 가정도 사업도 불안하고 뜻대로 안되어 고민이다. 자 칫 서둘면 그르칠수도 있으니 서두르지 말고 상대가 먼저 교섭해 올 때까 기다려라. 급히 서두르 지 말고 차근차근 해결하라.                                                                                      
길일 : 28, 12/2              흉일 : 29, 12/2 
결코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운수다. 사업이나 생활방식을 개혁하는 것은 환할 만하다. 자신은 불편이 없더라도 주변의 흐름과 분위기에 따라 새로운 방향으로 고쳐야 할 입장이다. 이것은 새로운 운을 맞이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목적을 발견했으면 두세 번 과감하게 되풀이해서 노력하라. 사업이나 애정이나 실패했던 것도 되풀이해서 다시 도전하면 성공한다.                                                                                    
길일 : 29, 12/3              흉일 : 12/1, 2 
 우주의 질서는 때를 어기지 않는다. 하늘이 도우니 나도 이롭고 남도 이롭게 하는 운수다. 사업 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도 느낄 때다. 거래나 교섭도 내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작은 것 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다. 대인이 성공하고 소인이 굴복하니 소인보다는 대인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때다. 그러나 급히 서두르면 손해 볼 수도 있으니 차근차근 해결하라.                                                                                    
길일 : 30, 12/4              흉일 : 28, 29, 12/3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을 수 있고 재물이 모 여드는 때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그리고 날아오는 지혜가 새무리처럼 날아오는 것을 보라. 감사하는 마음과 정직한 태도로 행운을 지키라. 운이 너무 강한 때니 강약을 조절할 때다. 아무튼 정직하고 겸손한 사람은 이 이상 좋은 때가 없다. 건강사업이 성업을 이루고 민사 형통한다.                                                                                    
길일 : 12/1, 2                 흉일 : 30, 12/1 
하늘과 땅이 서로 화합하여 만물을 이루니 음양의 조화는 만복의 근원이다. 운이 약할 때니 너그 러운 마음으로 상대를 돕고 현실에 순순히 적응하라. 변동수가 있으니 물 흐르듯 순리에 따르라. 한꺼번에 비약하는 것보다 단계적인 견실성을 보여야 한다. 인정받지 못했던 일이 등용되는 때. 남쪽 방향에 귀인이 있으니 밝고 화려하게 하라. 재물은 노력한 만큼 수입이나 이익이 보장되는 때다.                                                                            
길일 : 28, 12/2              흉일 : 12/3, 4 
모든 것이 조화를 잃고 어떤 한 가지 일에 마음이 집착되어 있다. 단 한 번의 결판을 내려 힘이 너무 강해 오히려 실패 내지 손재가 따를 우려가 높다. 지나치게 당당하다 보면 상대방이 기가 질 려 포기하니 자중함 이롭다. 이 보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가 필요한 때. 감정적으로 마음이 안정되 지 않아 사소일에도 마음이 흔들린다. 조용히 마음을 가다듬으라. 이때는 체면이나 남의 평판 생 각하지 말고 극도의 긴축책이 필요하다.                      
길일 : 28, 12/3, 4          흉일 : 30, 12/2 
 
윗사람을 치고 그 자리에 올라서는 강한 운세로 기세가 등등하다. 그러나 무엇이든 지 나치면 모순이 온다. 좋은 때일수록 공손한 자세와 겸양한 언어를 써야 실수가 없다. 다툼과 불화가 따르 니 주변에 베푸는 마음으로 대처해야 길하다. 많은 곳에서 떼어내서 적은 곳에 보태라 했으니 내 욕심 버리고 나누어 주는 인정과 아량을 베풀면 길하다. 쓸데없는 욕심은 절대 금물이다. 주제넘 게 나서면 나선만큼 손해도 볼 수 있다.                      
길일 : 12/2, 4                흉일 : 29, 12/3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